고등학교 어디갈지 너무 고민돼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3학생입니다이제 슬슬 고등학교에서 저희를 부르고 있는데요. 마이스터고를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3학생입니다이제 슬슬 고등학교에서 저희를 부르고 있는데요. 마이스터고를 갈지 특목고를 갈지 고민돼서요. 현재 제 내신은 199.3점대로 꽤 높은 편인데요. 내신은 충분히 갖춰놓았는데 이제 어디로 가야할지를 모르겠어요.. 막 공부를 그렇게 잘하는 중학교는 아니었어서 제가 과학고나 외고가서 잘할지;; 생각해놓은 고등학교는 우선 안산 동산고등학교와 항공과학고등학교 생각중인데.. 항과고는 이번주 금요일까지 원서 접수였어서 ㅎ 그리고 항과고 가더라도 관제쪽 아니면 생각없는데 관제 들어가려면 빡세다고 하더라고요 동산고는 자사고니까 무난할것 같아서 골랐어요.. 과학고나 외고를 가야할지 그냥 너무 복잡하네요.. 미래가 최대한 보장되는 고등학교 추천해주세요 바이스터고는 항공쪽 아니면 관심없고 그냥 지금이라고 항과고 쓸지… 아니면 외고 과학고를 갈지… 동산고 자사고를 갈지… 아 제 꿈은 항공쪽 직업 아니면 수의사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높은 내신 점수를 활용하여 항공 분야 직업 (관제) 또는 수의사라는 두 가지 꿈을 모두 염두에 둔다면, 저는 자사고(안산동산고) 진학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시거나, 수학/과학에 대한 확고한 흥미와 탐구 역량이 있다면 과학고 도전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수의사 진학에 필요한 이과 학습 및 비교과 활동 준비에 유리합니다.
만약 나중에 항공 분야로 진로가 굳어진다면, 자사고에서 이과 심화 학습을 통해 항공 관련 공대로 진학하는 길도 충분히 열려 있습니다.
특목고의 극심한 내신 경쟁 부담을 덜면서도 좋은 학습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최상위권 이과 지식이 필요한 분야이므로, 과학고에서 이공계 역량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학업량과 치열한 경쟁을 감당할 각오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수학/과학 탐구 역량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도전해 보세요.
항공과학고등학교는, 이번 주 금요일까지라는 촉박한 시간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관제사가 되려면 고졸로 바로 갈 수 있는 길이 아니라 대학 진학이 필수적이며, 항과고의 교육과정이 수의사 꿈과는 거리가 멀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어떤 선택이든 당신의 성실함과 노력으로 잘 해낼 수 있을 겁니다. 너무 조급해하기보다는, 각 학교의 교육과정과 본인의 학습 스타일, 그리고 장기적인 진로 목표를 신중하게 연결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