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포르쉐 911 카레라 T 클럽 쿠페 주행 성능 차이는? 포르쉐 911 카레라 T 클럽 쿠페가 일반 911 카레라 T
포르쉐 911 카레라 T 클럽 쿠페가 일반 911 카레라 T 모델과 비교했을 때 주행 성능 면에서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PASM 서스펜션과 다른 기능들이 실제 주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습니다.
911 카레라 T는 911 카레라의 경량화 수동 버전,
클럽쿠페는 911 T의 스페셜 한정생산 버전입니다.
드라이빙 성향 면에서 ‘운전 재미 중심’으로 차별화된 모델이죠.
기능 항목
911 카레라 (노말)
911 카레라 T , 클럽쿠페
구동 방식
후륜 (기본)
후륜 (동일)
변속기
PDK (기본)
7단 수동 기본 (PDK 선택 가능)
PASM 서스펜션
옵션 (기본은 노멀 서스펜션)
기본 탑재 (차고 10mm 낮음)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기본 탑재
리어 디퍼렌셜 락 (LSD)
미탑재
기본 탑재
경량화 (뒷좌석 제거, 얇은 유리)
미적용
적용됨
사운드 인슐레이션 (방음재)
일반 수준
감소 → 더 직접적인 엔진 사운드
가격
낮음
약간 더 높음 (하지만 S보다 저렴)
911 카레라 클럽 쿠페는 단 70대 한정 생산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녔습니다.
70대 중 68대 북미에서만 판매, 1대 박물관, 1대는 추첨.
2023년 6월경 공개
독일 포르쉐 클럽 창립 70주년 기념
북미(미국/캐나다) 전용 모델.
특별 도장, 한정판 배지, 전용 내부 트리밍 적용
파워트레인 및 서스펜션은 카레라 T와 동일
PASM 스포츠 서스펜션 (차고 10mm 낮춰 무게 중심을 더 낮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락 (LSD)
경량 유리 및 방음 축소
뒷좌석 삭제 (선택적 복원 가능)
수동변속기 또는 PDK
구분
911 카레라 노말
911 카레라 T
클럽 쿠페
서스펜션
일반
PASM 기본
PASM 동일
LSD
없음
기본 탑재
동일
수동변속기
불가
수동기본(PDK옵션)
수동기본(PDK옵션)
경량화
없음
있음
있음
생산 수량
일반 판매
일반 판매
70대 한정
성능
입문용
운전재미 중심
T 기반 + 감성 중심
노말 911카레라의 경량화 버전이 T, 여기에 감성을 더한 버전이 클럽쿠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