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재발급 예정이라 여권번호 수정해야되는데 비행기 표는 이미 예약되어있고 여권 재발급 때문에 여권 번호를 수정해야됩니다
비행기 표는 이미 예약되어있고 여권 재발급 때문에 여권 번호를 수정해야됩니다 부모님이 예약한건데 부모님이 수정이나 이런거 할 줄 몰라서 제가 수정해야되는데 그냥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탑승권 여권번호 수정해도 되나요?? 부모님이 결제한건데 제가 수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절대 부모님이 수정 못해서 제가 어떻게든 수정해야돼요ㅠ항공은 대한항공입니다 혹시 출발할때 공항가서 수정하고 티켓 뽑는것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연수원 교수(담당: 기업인증, 행정절차) 김연광 행정사(비상행정사 사무소 대표) 입니다. 육군예비역병장인 저는 미국 등 해외에서 15년이상 거주했으며, 법무부에 등록된 내/외국인의 출입국민원 대행기관(번호:2501**)입니다.
여권 재발급과 항공권 정보 수정 문제가 겹쳐 출국을 앞두고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습니다. 특히 부모님께서 예약해주신 경우라 절차가 더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의 개인정보 변경 절차에 대해 행정 전문가로서 명확하고 안전한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문의하신 요지는 아래와 같이 2가지로 파악됩니다.
[1] 타인(부모님)이 예약 및 결제한 대한항공 항공권의 탑승자 본인에 의한 여권정보 변경 가능 여부
[2] 출발 당일 공항에서의 정보 변경 가능성
I. 본인에 의한 여권정보 변경 (가장 확실한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탑승자 본인이 직접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며, 그것이 원칙입니다.
항공권의 예약자나 결제자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실제 탑승하는 승객의 정보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대한항공 고객센터(1588-2001)에 직접 전화하십시오. 상담원에게 본인이 탑승자임을 밝히고 '예약번호' 또는 '전자항공권(e-티켓) 번호'를 알려주면, 본인 확인 절차(생년월일 등)를 거쳐 새 여권 정보를 즉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의 '나의 예약' 또는 '예약 조회' 메뉴에 접속하십시오. 예약번호와 탑승자 영문 이름만으로 예약 내역을 불러올 수 있으며, '탑승자 정보' 항목에서 직접 여권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 원칙적으로 출발 당일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에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매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탑승수속 대기 줄이 길어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고, 만약 정보 변경 과정에서 다른 문제가 발견될 경우 시간이 촉박하여 최악의 경우 항공편을 놓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의 변경은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했을 때를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탑승자 본인이 대한항공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여권번호를 수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부모님이 결제하신 것은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의 수정은 가능하지만 큰 위험이 따르므로 반드시 사전에 변경하십시오.
최선을 다해 정성껏 답하려 애썼습니다. 제 조언/답변이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https://m.expert.naver.com/expert/profile/home?storeId=100054745

행정사 김연광 행정사 eXpert 프로필 :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고대/미국대학원/행정사/교수/기업인증,행정절차,각종민원
m.expert.naver.com

김연광 : 네이버 검색
search.naver.com

비상행정사 사무소
비상행정사사무소, 관심장소⭐저장⭐해주세요.⇑⇑⇑
"도움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