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프리마4.5톤트럭 에어콘 고장원인 2013년식 대우프리마4.5톤 트럭을 2020년5월에 구입하여 5년동안 운행중 처음2년은 에어콘고장없이 잘사용하였고
2013년식 대우프리마4.5톤 트럭을 2020년5월에 구입하여 5년동안 운행중 처음2년은 에어콘고장없이 잘사용하였고 구입3년째여름에 냉매가스주입1회하고 구입4년째 냉매가스주입1화고 구입5년째 냉매가스 주입후 10일정도후에 에어콘고장으로 정비소에서 판단하길 콤프레셔 호스 콘덴셔 세가지 새재픔으로교환판단하였으나 정비소사장님과 친분이 있는관계로 정비 비용을 줄이기위해서 콘프레셔만 교체후 일주일후 에어콘 안시원함 증상으로 정비소2에서 냄매주입후 하루운행하고 처음정비소에서 호스 콘덴셔모두 새재픔으로 교환하고 라인세척까지한후 10일정도사용후에 또 안시원한고장으로 세가지모두교체한정비소에서 분해해본결과 또 콤프레셔고착으로 인하여 부픔구매처에 내용을 알렸으나 환불 반품불가판정 정비소또한 정상조립으로 책임없음 주장으로 억울하지만 차주가 부담하여 또 콤프레셔를 구매하여 조립완료하였으나 냉매주입기계 게이지에 압력이 기준치보다 낮게측정된다고 고지를받고 이대로사용해보라는 마지막결과입니다 현제 정상에어콘의 시원함정도가 100 이라면 현제는 80프로정도로시원함을 유지합니다 또 10일정도후에 콤프레셔가 고착되어 고장날까봐 불안합니다엔지니어분들의 고견을 기대합니다
차량이 오래되면 모든 부품이 고장이 발생 하는것은
에어콘 냉매가 서서히 빠지면 당연히 시원하지 안게 됩니다.
이럴때는 순환하는 에어콘 냉매의 모든 라인을 점검해서
어디로 냉매가 빠지는지를 확인해서 그 부품을 교환 하는등의
조치를 한후에 냉매 주입을 해야 하는것 입니다.
냉매가 없다고 그냥 주입만 하면 바로 또 시간이 지나며
따라서 이것은 그 수리소 정비사의 기본이 덜된것 입니다.
정녕 제대로된 정비사 라면 완전히 수리를 하고 해야 하는대
덜돼먹은 정비사 들은 자꾸 냉맴만 주입해서 돈을 챙기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