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들어서 내가 adhd인가?하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 남깁니다.20살 여자이고 학창 시절 때는 성적이나 주의력에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진로가 예체능쪽이라 집중력이 필요했고요.자가 진단 테스트로는 수치가 좀 높게 나왔는데 병원을 갈 정도인지 판단이 안되어 도움을 요청하고자 글을 씁니다.우선 증상으로는1. 건망증(방금 말하거나 한 행동 기억 못함)2. 정리정돈×(하루에도3,4번씩은 휴대폰 같은 물건을 계속 찾는 것 같아요)3. 집중력(대화할 때 자꾸 다른 곳으로 시선이 감, 1대1이어도 그 사람의 생김새, 주위 환경, 아님 완전 딴 생각 등등)4. 즉흥적(집중력과 비슷하게 목적을 이루기 전에 그냥 즉흥적으로 하는 편)5. 감정조절x(불안이나 우울, 기쁨이 하루에도 수십번 왔다갔다)6.잦은 실수이렇게인 것 같습니다. 그냥 지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진형 입니다.
말씀주신 증상은 성인 ADHD에서 나타나는 주의력 겹핍 증상으로 보입니다.
양방에서의 치료는 주로 약물 요법을 사용하게 되며, 주의력 결핍 증상으로 인한 고충으로 불안 걱정 우울이 있다면 인지행동치료와 같은 심리치료를 함께 받으며 증상 관리하게 됩니다.
현재 겪는 증상이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경우, 학업이나 업무에 지장이 있을 경우에 정신과 치료를 결심하는게 좋으며, 완치를 위해 약을 복용한다기보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약물 치료 받으면서 증상을 관리받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ADHD로 진단 받는 것과 별개로, 집중력은 식사, 생활습관으로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으며, ADHD 한약, 집중력을 높여주는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png?type=w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