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스파 프리마베라 23년식 타고 있습니다125cc구요 현재 서울 거주중이고 장거리를 한번 뛰어보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요 남들은 다 추천 안 하는 거 저도 알고는 있지만 쉬엄쉬엄 3박4일 잡고 구경할 거 하고 오토바이도 쉬게 해주면서 갈겁니다키로수는 현재 970키로고요 830때 엔진오일 갈았습니다오토바이 정비샵에 가서 전체적인 정비를 받아야 할까요?전체적인 정비를 받으면 공임비는 얼마나 들까요?
안녕하세요 베스파 프리마베라 23년식 타고 있습니다
125cc구요 현재 서울 거주중이고 장거리를 한번 뛰어보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요 남들은 다 추천 안 하는 거 저도 알고는 있지만 쉬엄쉬엄 3박4일 잡고 구경할 거 하고 오토바이도 쉬게 해주면서 갈겁니다
바이크는 재미를 위해 타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별 의미 없이 그냥 투어를 가기도 해요.
심지어 무박 2일로 동해안, 남해안, 서해안 도로 달리기를 하고 서울로 복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이크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 보기엔 시간 낭비, 돈 낭비이지만 바이크 타는 사람에게는 그게 즐거움이죠.
다만 기간을 너무 길게 잡으신게 아닐까 싶어요.
보통 낮 시간에만 달려도 1일만에 서울-부산 가는게 일반적이고요. 오후에 출발해서 1박을 하면 2일 걸립니다.
중간에 특정 도시에 들러서 일부러 숙박을 하며 무언가를 즐긴다면 기간이야 얼마든지 늘어날 수 있는데, 중간에 뭐 그럴만한 곳이 많지가 않아요.
키로수는 현재 970키로고요 830때 엔진오일 갈았습니다
오토바이 정비샵에 가서 전체적인 정비를 받아야 할까요?
해도 되지만, 평소 관리를 잘 했다면 받아봤자 큰 차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정비를 받으면 공임비는 얼마나 들까요?
간단히 육안검사만 하는 정도라면 3~5만원 정도 듭니다. 타이어 공기압이나 바이크 소모품 정도만 체크해 줄거에요. 멀쩡하다면 굳이 어딘가를 분해해서 점검할 필요가 없거든요. 사람도 아프지 않은데 수술할리가 없는것처럼, 바이크도 멀쩡하면 수리센타 가도 할게 없습니다.
게다가 아직 1천킬로도 타지 않은 주행거리라면 소모품도 마모된게 거의 없어야 정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