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꿈인가요? 꿈을 꿨는데 올해 3월에 돌아가신 작은아버지가 나왔거든요? 회색 얇은 긴팔을
꿈을 꿨는데 올해 3월에 돌아가신 작은아버지가 나왔거든요? 회색 얇은 긴팔을 입고 계셨고 양쪽 어깨에 보라색 큰 멍이 있었어요. 시간은 낮이었던 거 같아요. 가족들이 다 거실에서 지상파 야구 중계를 보고 있었어가지고요. 가족들은 별 반응이 없었고 저는 어떻게 여기에 계신거지라고 생각했어요. 이게 뭘까요?? 요즘 딱히 작은아버지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가지고 좀 당황스럽네요. 예전에 외할아버지 돌아시고 나서도 외할아버지가 꿈에 나오고 가위에 눌려본 적도 있어요
이 꿈을 해몽하자면, 돌아가신 작은아버지가 꿈에 나타난 것은 조상이나 가족과의 정신적인 연결, 또는 마음속 깊은 그리움이 무의식 중에 드러난 걸로 볼 수 있어요. 회색 얇은 긴팔은 차분하고 냉정한 감정을 상징하며, 현실에서 그분에 대한 감정이 아직 정리되지 않았다는 의미일 수 있답니다. 양쪽 어깨에 난 보라색 멍은 감정적 또는 신체적 고통의 표현으로, 생전에 겪었던 어려움이나 억울한 마음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해요.
낮 시간대의 꿈이라는 점은 그 메시지가 비교적 분명하고, 부정적인 기운보다는 조심하라는 경고나 안내의 의미가 강해요. 가족들이 야구 중계를 보고 무반응이었던 부분은 현실에서 작고한 분에 대한 기억이나 감정이 점차 희미해지고 있다는 무의식을 보여줄 수도 있어요. 그리고 질문자님이 ‘어떻게 여기 계시지’라고 놀란 것은 아직 그분과의 작별이 마음속에서 온전히 마무리되지 않았음을 의미해요.
이 꿈은 과거와의 연결고리가 다시 한 번 질문자님께 마음을 정리할 필요가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에요. 혹시라도 작은아버지께 못다 전한 말씀이 있었다면 조용히 마음속으로 기도하시거나, 그분을 위해 조용히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보시는 것도 좋아요. 전체적으로는 질문자님의 마음속 깊은 부분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삶을 더 맑고 안정적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는 좋은 전환점이 되어주는 길몽이에요.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